디시인사이드 갤러리

최근 방문

NEW

마이너 갤러리 이슈박스, 최근방문 갤러리

갤러리 본문 영역

[일반] ㄱㅇㄷ) 러시아에 엄청 흥미로운 동양인 관료가 있네

대붕이(222.109) 2026.05.01 19:45:07
조회 1009 추천 29 댓글 17

표트르 바드마예프 - 위키백과, 자유 백과사전


이 사람인데 이름은

Пётр Александрович Бадмаев (표트르 알렉산드로비치 바드마예프)


라고 함.



24b0d121e09c28a8699fe8b115ef046f5d4c9f96a8


초상화만 봐도 누가봐도 동양인이고

24b0d121e09c28a8699fe8b115ef046eca49c2f42b


사진보면 그냥 누가봐도 동네 할배인데

이 할배가 레전드인게 제정 러시아에서 4등관 까지 올라갔다고 함.

4등관이 뭔데? 하면 당시 러시아는 문관=무관으로 계급 동일시 했는데 4등관 문관은 군대 계급으로는 장교로써 소장에 해당하는 계급.


한번이라도 오르면 평생 대대로 이 가문은 '세습되는 귀족' 으로 박히는 계급이라고 함. 대충 장관은 아니고 차관이나 그 반단계 낮은 정도 계급.




근데 뭐 나름 동양인 귀족 가문 아니냐 하면 그것도 아니고 위키백과 보면 순수 유목민 아들이라고 함.


상트페테르부르크 대학교 (당시 러시아의 서울대) 나오고 거기서도 성적 개 좋게 받은 뒤 군의학교에서도 일하고 외무부에서도 일하다가


상트페테르부르크에서 '티베트 약초 약국'을 설립함. ㅋㅋ. 근데 이게 대성공함.

얼마나 성공했냐고? 이거 하나로 약국 운영하다가 러시아 귀족 가문 영애 꼬셔서 결혼함;;;;


그리고 나름 황실의 신뢰를 얻어서 알렉산드르 3세가 오케이 너 이제 부터 너 내 대자 해서 무려 황제가 대부가 됨;;;




근데 미친 알파메일인게 원래 귀족영애도 버리고 그 다음 한참 어린 귀족 영애로 갈아탐;; ㅋ;;


그리고 외교관 달고 주구장창 황제에게 직보하면서 영국이 티베트 먹기 전에 우리가 먹어야함!!! 이라고 맨날 주장했다고 하는데


여러번 조사원 보냈으나 결국 '너무 비범해서 성공 가능성을 믿기 어렵다'는 이후로 결국 반려되었다고 함.




웃긴 포인트 몇가지 있는데


1. 경력 초반에는 라스푸틴 존나 경멸했다고 함. 근데 후반에는 그냥 라스푸틴이랑 편 먹어서 친목질함 ㅋㅋ


2. 지가 100살이라고 주장함. 근데 개웃긴게 말년에 소련에 잡혀서 감옥 들어갔는데 그 때는 딸이 우리 아빠 백살맞음 ㅇㅇ 이렇게 증언했음 ㅋㅋㅋㅋ.

3. 4등관 된 이후로는 황제에게 직보했다는 기록 있는거 보면 권력이나 위상은 높았던거 같음. 근데 맨날 하는 말이 티베트 먹어야함!! 라고 하네 ㅋㅋ.




러시아 귀족가문도 아닌 ㄹㅇ 쌩 동양인이 충분히 4등관 = 소장 까지는 승진할 수 있음을 보여주는 재밌는 사례인듯 ㅋㅋㅋㅋ.

물론 정교회로 개종해서 그런것 같긴 한데



추천 비추천

29

고정닉 15

0

댓글 영역

전체 댓글 17
댓글 등록본문 보기
  • 대붕이1(121.67)

    러시아 제국 같은 '중세국가'에선 그만큼 민족이나 언어보다 종교와 신민 정체성이 강렬했다는 뜻도 되려나 이거

    05.01 19:46:37
    • 대붕이1(121.67)

      하긴 그러니까 폴란드에서도 '바르샤바를 예수 그리스도에게 봉헌해야' 식의 민족주의가 터져나오고 그랬겠지

      05.01 19:47:34
    • 글쓴 대붕이(222.109)

      그것보다는 그냥 애네 자체가 한번 타타르의 멍에도 하고 타타르 귀족들 하도 제국 내로 편입 많이 시키다 보니 동양인 귀족이 안 어색했던것 같음

      타타르 출신 중에 공작 작위 받은 가문만 둔투토프, 시비르스키, 유스포프, 우루소프, 메셰르스키, 유시코프 등등... 개많아서 걍 동양인이 궁정에 있어도 그러려니 한듯?

      이건 그냥 쌩 귀족도 아닌 사람이라서 신기해서 들고온거고 귀족 동양인 가문 출신중에 출세자는 더 많음

      05.01 19:49:57
  • 000000 갤로그로 이동합니다.

    조혁시에 등장했을 걸 아마

    05.01 19:52:19
    • 글쓴 대붕이(222.109)

      조혁시 안봐서 모르는데 등장했음? ㅋㅋㅋ 신기하네

      05.01 19:53:56
    • 000000 갤로그로 이동합니다.

      @글쓴 대붕이(222.109) 조혁시의 주인공은 러시아 황가랑 인연이 있어서
      알렉세이 혈우병 치료에 한의학 전공한 어의 보내주는데
      어의랑 편먹고 라스푸틴 쫓아내고
      거기서도 러시아가 몽골-티베트를 다 먹어서 유라시아제국의 하얀 카칸이 되어야 한다고 그랬나 그럼

      05.01 19:56:38
    • 글쓴 대붕이(222.109)

      @000000 딱 원역 행보 그대로네

      05.01 19:57:47
  • ㅇㅇ 갤로그로 이동합니다.

    러조대에서도 나왔던 것 같은데

    05.01 19:55:11
    • 글쓴 대붕이(222.109)

      기억이 가물가물하네...

      05.01 19:57:57
    • ㅇㅇ 갤로그로 이동합니다.

      러조대 주인공이 혈액형 성격설로 유사과학 퍼트릴 때
      박힌 돌 포지션으로 언급됐던 걸로 기억함

      05.01 20:42:17
    • ㅇㅇ 갤로그로 이동합니다.

      @ㅇㅇ ㅇㅇ 러조대에서 주인공과 동양의학을 놓고 경쟁하다가 나중엔 같이 작당모의하고 콩고물 주워먹었음. 단순한 돌팔이 의사인 줄 알았는데 의외로 엘리트였구나 ㅋㅋㅋㅋㅋㅋㅋ

      05.01 21:02:57
    • 글쓴 대붕이(222.109)

      @ㅇㅇ 사실 그냥 엘리트가 아니라 어지간한 귀족도 보면 허리숙여야 하는 개씹씹 엘리트 였다는거임...

      상트페테르부르크 대학교에서 상위권 성적 받기 <- 존나 힘듬

      05.01 21:06:08
  • ㅇㅇ(106.101)

    군밤에서도 나옴

    05.01 20:59:24
    • 글쓴 대붕이(222.109)

      군밤보고 글 적은거

      05.01 21:01:08
  • cowking 갤로그로 이동합니다.

    기승전 티베트

    05.01 21:02:32
    • 글쓴 대붕이(222.109)

      ㄹㅇ 티베트 무새였음

      05.01 21:06:21
  • ㅇㅇ 갤로그로 이동합니다.

    티베트에 동양으로 흐르는 하천 발원지가 몇 개냐
    맞말이긴 한듯 - dc App

    05.01 22:59:52
1
본문 보기

하단 갤러리 리스트 영역

왼쪽 컨텐츠 영역

갤러리 리스트 영역

갤러리 리스트
번호 말머리 제목 글쓴이 작성일 조회 추천
- 설문 바른 이미지 때문에 작은 논란도 크게 부각될 것 같은 스타는? 운영자 26/04/27 - -
- AD 가전디지털, 여름가전 SALE 운영자 26/03/05 - -
- AD 이런 텐션의 방송 보신 적 있나요? 운영자 26/04/16 - -
1216942 공지 신문고 [12]
G8KR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6.01.09 15369 5
1172385 공지 대체역사 갤러리 공지 [3]
G8KR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5.08.22 7407 7
1172403 공지 갱차리스트 [6]
G8KR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5.08.22 5483 1
1171371 공지 플랫폼 별 구매내역 인증방법(날짜 나오게) [6]
알룰로스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5.08.20 5092 10
1075231 공지 갤러리를 편하게 관리 하기위한 완장용 관리툴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4.10.27 4606 5
1248431 일반 합스 임신천재)자식늘어나는게 지지부진하니 쌍둥이폭탄 투하하네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31 7 1
1248430 일반 근데 진짜 최속의 군주처럼 됐으면 어케됨? [1]
대붕이(119.67)
11:15 45 1
1248428 일반 쿠데타) 75밀리 자주포 만든다는 거 대한판 풍익인 거 아닌가 [1]
로르샤흐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08 91 1
1248427 일반 조선총독) 이쯤이면 독립하고 내전각 잡는 애들
함안함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07 57 3
1248426 💡정보 조선시대와 일제초의 차문화 간략하게 정보 소개함
HK885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56 51 1
1248425 일반 ㅋㄷㅌ) 익숙한 이벤트, 익숙한 즐거움 [1]
Valentiusii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56 97 2
1248424 일반 ㅋㄷㅌ) 카카페 오늘 회차도 이봉창이라고 잘못 나왔는데 [1]
인그란디어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53 85 0
1248423 일반 조선총독) 조선 기반 세력들이 뭉치는게 크다 [5]
ㅇㅇ(121.168)
10:52 106 5
1248422 ✒️창 개노답, 13세기 고려로 가다. 2화 [1]
대붕이(119.67)
10:52 48 3
1248421 일반 ㅋㄷㅌ) 이번화 보면서 드는 생각
Mr.구인네스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43 101 0
1248420 일반 4군6진) 진짜 후원 건국되는거냐?
ㅇㅇ(59.6)
10:38 64 0
1248419 일반 쿠데타) 스페인에서 가져간 금괴는 전쟁 후에도 안 돌려줄려고 할 듯 [3]
대붕이(219.251)
10:34 139 2
1248418 일반 ㅋㄷㅌ)자주포 떴냐??
루프트한자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30 97 0
1248417 일반 ㅋㄷㅌ) 조선 허리케인 조선 스핏파이어 조선 H클래스... [2]
닉이거되나?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29 147 0
1248416 일반 근데 대역한국은 식민지하면 좀 거북함 [6]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29 120 1
1248415 일반 폴프메) 이럴 거면 본편 막판에 재단이 왜 나온 거냐 [5]
로르샤흐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27 283 13
1248414 일반 한반도에서 차 문화는 불교 때문 아니었나? [3]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24 80 0
1248413 일반 ㅋㄷㅌ)이렇게 되면 나중에 [1]
마루파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22 103 0
1248412 일반 한약에 초근목피까지 끓였는데 왜 차문화가 없대 [2]
대붕이(112.121)
10:21 76 0
1248411 일반 ㅋㄷㅌ) 라인란트에 아직도 한국군 남아있어?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20 96 0
1248410 일반 띵군) 나삼이 몰락까지 남은 카운트다운 [10]
천도행인(114.203)
10:20 113 2
1248409 일반 쿠데타) 아니 이게 이렇게 흘러가네 [4]
로르샤흐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19 165 0
1248408 일반 대역한국 제식권총으로 이것도 괜찮을듯. [2]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19 66 0
1248407 일반 ㄱㅇㄷ)후삼국 이후론 한반도에선 군웅할거 찍을 각은 전혀 안나오나 [3]
대붕이(106.101)
10:17 64 0
1248406 일반 ㅋㄷㅌ)대한 금 존나 많네ㅋㅋㅋㅋㅋ [5]
루프트한자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16 201 3
1248405 일반 ㅋㄷㅌ) 이래저래 중일전은 중국선빵으로 갈라나보다 [1]
백구한접시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16 125 2
1248404 일반 쿠데타) 벨기에가 장악했던 자르가 어디야? [4]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15 102 0
1248403 일반 ㅋㄷㅌ) 스페인 내전 왜 굳이 있는지 알겠네 [2]
노브랜드홍차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15 146 1
1248402 일반 조선 국왕의 현대식 스피치는 어떨까 상상해보면 [2]
헤트라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11 58 0
1248401 일반 분뇨로 비료 만드는 게 위생 문제 해결도 되나? [7]
武蔵改2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09 88 1
1248400 일반 띵군) 이집트 고고학 아무리 생각해도 매력적 소재인데
ㅇㅇ(121.159)
10:08 77 4
1248399 일반 ㅋㄷㅌ)금개꿀ㅋㅋ
대붕이234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07 99 0
1248398 일반 ㅍㅍㅁ)급완결 뭐냐 [1]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00 203 14
1248396 일반 합스스타)이쪽은 진짜 스나이퍼 솜씨가 경이롭네 [1]
건붕쿵야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9:56 59 2
1248394 일반 띵군) 나삼이 이 새끼는 번국 구조는 모르면서 [2]
대붕이(121.159)
09:39 202 7
1248393 일반 ㄱㅇㄷ) 살아남음은 대학 수준의 평가 기준 맞음 [6]
대붕이(58.235)
09:37 320 8
1248392 일반 ㅍㅍㅁ는 어차피 외전은 비정기 연재였는데 [2]
IOTA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9:37 141 4
1248391 일반 1588 최후반 전개가 진짜 참신하고 잘씀
대붕이(211.234)
09:21 328 17
1248390 일반 스페인귀농) 메세타 여단 흉갑 색감 찾긴했는데 [2]
ㅇㅇ(119.75)
09:15 94 0
1248389 일반 ㄱㅇㄷ) 한반도는 차 문화 마이너할만하지 않나 [5]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9:14 173 0
1248388 일반 ㄱㅇㄷ) 영국 국왕 연설을 대개 존댓말로 번역하는데 [8]
헤트라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9:12 129 0
1248387 일반 띵군)현재 입헌군주국으로 전환하기 가장 좋은 번국 [1]
ka55ha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9:11 220 10
1248386 ✒️창 ㅋㄷㅌ) 추축국 놈들아 가르쳐 줄 테니 참고해라 [4]
카다뮴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9:07 322 9
1248385 일반 폴프메)이게 차라리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57 269 14
1248384 일반 ㄱㅇㄷ)박제가 <--- ㄹㅇ 대단한듯 [5]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51 150 2
1248383 일반 합스괴이) 헤트비히가 콘스 입장에서 최고의 신붓감인 이유 [1]
헤트라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39 84 2
1248382 일반 ㄱㅇㄷ) 확실한건 보성군이랑 제주도 차밭은 근현대 조성임 [8]
HK885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31 245 7
1248381 일반 띵군) 나삼이 평판, 파멸적 [5]
NEWBNEWB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19 314 10
1248380 일반 ㄱㅇㄷ) 군주나 귀족들의 성에 대해 연구한 내용은 없나? [1]
대붕이(222.117)
08:12 82 0
1248379 일반 ㄱㅇㄷ) 향토적인 수준에서 한국 차문화는 끊이지 않고 내려왔음 [2]
HK885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11 365 9
갤러리 내부 검색
제목+내용게시물 정렬 옵션

오른쪽 컨텐츠 영역

실시간 베스트

1/8

디시미디어

디시이슈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