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시인사이드 갤러리

최근 방문

NEW

마이너 갤러리 이슈박스, 최근방문 갤러리

갤러리 본문 영역

[🥊토론] ㄱㅇㄷ) 과연 '살아남음'은 대학 퀄리티의 proxy인가앱에서 작성

건전여우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026.05.01 22:55:07
조회 187 추천 6 댓글 6

1ebec223e0dc2bae61abe9e74683726d31d4a7cbed778ea894a36127feb28636a97a6da9177bb5958183cd32e81cac5b3e98

1ebec223e0dc2bae61abe9e74683726d31d4a7cbed778ea991a66127feb28636b9dbae1791e5face93246d0f0dbdfb7a77



이건 내가 직접 조사하기 귀찮아서 챗지피티에 대충 짬때렸지만 결과만 대충 요약하면

- 설립 시도만 했다가 무산되거나 학위는 안 주면서 자칭 college라고 이름만 달았거나 몇년 안 가서 망한 케이스를 전부 포함하면, 살아남음은 나름대로 유의미한 지표가 됨

- 하지만 일단 설립되고 초창기를 버텨낸 경우엔 의외로 100년 넘게 살아있는 경우가 많음


그러니:
1847년에 설립된 대학이 현대까지 살아있으면 그건 명문대라는 증거이다 (×)
1847년에 설립된 대학이 현대까지 살아있으면 최소한 막장은 아닐 것이다 (○)


뭐 그러니 똥통학교라고 하는건 지나치게 비하하는 것이라고 볼 수 있겠고 다만 살아남았으니 엄청 좋은 학교였을 것이라고 말하기도 어렵겠다


추천 비추천

6

고정닉 4

0

댓글 영역

전체 댓글 6
본문 보기
  • ㅇㅇ 갤로그로 이동합니다.

    걍 한명이 일부러 어그로 끄는거 왜 상대해줌..
    저 사람은 그냥 로아노크 올려쳐서 애들이 반박하는거 보는게 즐거운거 같음 - dc App

    05.01 22:57:16
    • 건전여우 갤로그로 이동합니다.

      뭐 이번 기회에 나도 lac에 대한 이해가 조금 깊어졌으니 공부했다 치려고

      05.01 22:58:21
    • 축구는메시콜라는펩시(211.185)

      원래 갤질은 싸우는 맛에 하는거다에요

      05.01 23:01:12
  • 황근츄르 갤로그로 이동합니다.

    그 무난한 학교에서 나름 모범생으로 다녔다면 독립운동에 있어서 우남급 포지션을 잡을 포텐셜은 있었는데 본인이 까버렸다고 봐야하나? - dc App

    05.01 22:58:21
    • 건전여우 갤로그로 이동합니다.

      념글 올라간 글의 주장을 그대로 수용한다치면, 애초에 뭔가 두각을 보이지 못하게 하려는 음습한 의도가 있었으니 뭘 해도 안됐을듯.

      05.01 22:59:17
    • 황근츄르 갤로그로 이동합니다.

      @건전여우 두각은 보이지 못하더라도 학사 졸업장은 받을 정도로 노력하면 그래도 뭔가는 할 수 있지 않았을까 싶긴함. - dc App

      05.01 23:00:32
1
본문 보기

하단 갤러리 리스트 영역

왼쪽 컨텐츠 영역

갤러리 리스트 영역

갤러리 리스트
번호 말머리 제목 글쓴이 작성일 조회 추천
- 설문 바른 이미지 때문에 작은 논란도 크게 부각될 것 같은 스타는? 운영자 26/04/27 - -
- AD 이런 텐션의 방송 보신 적 있나요? 운영자 26/04/16 - -
- AD 가전디지털, 여름가전 SALE 운영자 26/03/05 - -
1216942 공지 신문고 [12]
G8KR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6.01.09 15364 5
1172385 공지 대체역사 갤러리 공지 [3]
G8KR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5.08.22 7406 7
1172403 공지 갱차리스트 [6]
G8KR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5.08.22 5483 1
1171371 공지 플랫폼 별 구매내역 인증방법(날짜 나오게) [6]
알룰로스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5.08.20 5092 10
1075231 공지 갤러리를 편하게 관리 하기위한 완장용 관리툴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4.10.27 4606 5
1248429 일반 새로 대역들이 나오면서 누가 제일 흉참한가 앙케이트 업데이트 ㄱㄱ
마스타샤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0 4 0
1248428 일반 쿠데타) 75밀리 자주포 쓴다는 거 대한판 풍익인 거 아닌가
로르샤흐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08 10 0
1248427 일반 조선총독) 이쯤이면 독립하고 내전각 잡는 애들
함안함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07 12 0
1248426 💡정보 조선시대와 일제초의 차문화 간략하게 정보 소개함
HK885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56 31 0
1248425 일반 ㅋㄷㅌ) 익숙한 이벤트, 익숙한 즐거움
Valentiusii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56 42 1
1248424 일반 ㅋㄷㅌ) 카카페 오늘 회차도 이봉창이라고 잘못 나왔는데 [1]
인그란디어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53 48 0
1248423 일반 조선총독) 조선 기반 세력들이 뭉치는게 크다 [3]
ㅇㅇ(121.168)
10:52 52 4
1248422 ✒️창 개노답, 13세기 고려로 가다. 2화
대붕이(119.67)
10:52 31 3
1248421 일반 ㅋㄷㅌ) 이번화 보면서 드는 생각
Mr.구인네스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43 72 0
1248420 일반 4군6진) 진짜 후원 건국되는거냐?
ㅇㅇ(59.6)
10:38 56 0
1248419 일반 쿠데타) 스페인에서 가져간 금괴는 전쟁 후에도 안 돌려줄려고 할 듯 [3]
대붕이(219.251)
10:34 110 2
1248418 일반 ㅋㄷㅌ)자주포 떴냐??
루프트한자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30 75 0
1248417 일반 ㅋㄷㅌ) 조선 허리케인 조선 스핏파이어 조선 H클래스... [2]
닉이거되나?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29 112 0
1248416 일반 근데 대역한국은 식민지하면 좀 거북함 [5]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29 90 0
1248415 일반 폴프메) 이럴 거면 본편 막판에 재단이 왜 나온 거냐 [5]
로르샤흐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27 190 11
1248414 일반 한반도에서 차 문화는 불교 때문 아니었나? [3]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24 76 0
1248413 일반 ㅋㄷㅌ)이렇게 되면 나중에
마루파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22 80 0
1248412 일반 한약에 초근목피까지 끓였는데 왜 차문화가 없대 [2]
대붕이(112.121)
10:21 64 0
1248411 일반 ㅋㄷㅌ) 라인란트에 아직도 한국군 남아있어?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20 78 0
1248410 일반 띵군) 나삼이 몰락까지 남은 카운트다운 [9]
천도행인(114.203)
10:20 89 2
1248409 일반 쿠데타) 아니 이게 이렇게 흘러가네 [4]
로르샤흐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19 136 0
1248408 일반 대역한국 제식권총으로 이것도 괜찮을듯. [1]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19 54 0
1248407 일반 ㄱㅇㄷ)후삼국 이후론 한반도에선 군웅할거 찍을 각은 전혀 안나오나 [3]
대붕이(106.101)
10:17 51 0
1248406 일반 ㅋㄷㅌ)대한 금 존나 많네ㅋㅋㅋㅋㅋ [5]
루프트한자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16 174 3
1248405 일반 ㅋㄷㅌ) 이래저래 중일전은 중국선빵으로 갈라나보다 [1]
백구한접시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16 97 2
1248404 일반 쿠데타) 벨기에가 장악했던 자르가 어디야? [4]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15 90 0
1248403 일반 ㅋㄷㅌ) 스페인 내전 왜 굳이 있는지 알겠네 [1]
노브랜드홍차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15 121 1
1248402 일반 조선 국왕의 현대식 스피치는 어떨까 상상해보면 [2]
헤트라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11 49 0
1248401 일반 분뇨로 비료 만드는 게 위생 문제 해결도 되나? [7]
武蔵改2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09 74 1
1248400 일반 띵군) 이집트 고고학 아무리 생각해도 매력적 소재인데
ㅇㅇ(121.159)
10:08 69 4
1248399 일반 ㅋㄷㅌ)금개꿀ㅋㅋ
대붕이234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07 83 0
1248398 일반 ㅍㅍㅁ)급완결 뭐냐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00 154 12
1248396 일반 합스스타)이쪽은 진짜 스나이퍼 솜씨가 경이롭네 [1]
건붕쿵야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9:56 55 2
1248394 일반 띵군) 나삼이 이 새끼는 번국 구조는 모르면서 [2]
대붕이(121.159)
09:39 160 7
1248393 일반 ㄱㅇㄷ) 살아남음은 대학 수준의 평가 기준 맞음 [6]
대붕이(58.235)
09:37 268 7
1248392 일반 ㅍㅍㅁ는 어차피 외전은 비정기 연재였는데 [2]
IOTA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9:37 129 4
1248391 일반 1588 최후반 전개가 진짜 참신하고 잘씀
대붕이(211.234)
09:21 300 14
1248390 일반 스페인귀농) 메세타 여단 흉갑 색감 찾긴했는데 [2]
ㅇㅇ(119.75)
09:15 90 0
1248389 일반 ㄱㅇㄷ) 한반도는 차 문화 마이너할만하지 않나 [5]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9:14 163 0
1248388 일반 ㄱㅇㄷ) 영국 국왕 연설을 대개 존댓말로 번역하는데 [8]
헤트라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9:12 123 0
1248387 일반 띵군)현재 입헌군주국으로 전환하기 가장 좋은 번국 [1]
ka55ha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9:11 200 10
1248386 ✒️창 ㅋㄷㅌ) 추축국 놈들아 가르쳐 줄 테니 참고해라 [4]
카다뮴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9:07 287 9
1248385 일반 폴프메)이게 차라리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57 243 13
1248384 일반 ㄱㅇㄷ)박제가 <--- ㄹㅇ 대단한듯 [5]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51 139 2
1248383 일반 합스괴이) 헤트비히가 콘스 입장에서 최고의 신붓감인 이유 [1]
헤트라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39 75 2
1248382 일반 ㄱㅇㄷ) 확실한건 보성군이랑 제주도 차밭은 근현대 조성임 [6]
HK885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31 217 7
1248381 일반 띵군) 나삼이 평판, 파멸적 [5]
NEWBNEWB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19 298 9
1248380 일반 ㄱㅇㄷ) 군주나 귀족들의 성에 대해 연구한 내용은 없나? [1]
대붕이(222.117)
08:12 81 0
1248379 일반 ㄱㅇㄷ) 향토적인 수준에서 한국 차문화는 끊이지 않고 내려왔음 [2]
HK885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11 336 9
1248378 일반 합스괴이) 아니 이제봤는데 헤트비히 결국 해냈어? [3]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07 90 0
갤러리 내부 검색
제목+내용게시물 정렬 옵션

오른쪽 컨텐츠 영역

실시간 베스트

1/8

디시미디어

디시이슈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