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시인사이드 갤러리

최근 방문

NEW

마이너 갤러리 이슈박스, 최근방문 갤러리

갤러리 본문 영역

[일반] ㄱㅇㄷ)의친왕은 로어노크 대학 거의 안다녔어요

아카이시스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026.05.02 00:53:41
조회 228 추천 7 댓글 1
														

일단 학적은 두고 있었는데, 정작 수업을 들었다던가 시험을 봤다던가 어떤 행사에 참가했다던가 하는, 학교생활을 했다는 기록이 없거든요.


학교를 제대로 다니질 않았는데 로어노크 대학이 지잡대건 1류 명문대건 무슨 차이가 있겠습니까 



로어노크 대학에서 의친왕 수행하던 김규식 행적으로 미루어볼 때, 뉴욕 브로드웨이 죽돌이 짓 하고 있었던 것으로 보입니다. 겸사겸사 고종이 지시하는 대외활동 얼굴마담도 좀 하고요.


이 방탕한 생활을 고종이 조장했느냐에 대해선, 이당시 주미공사가 엄귀비의 사람인 신태무였거든요. 당연히 의친왕 감시 및 통제가 이 사람의 주요 업무였습니다.


고종이 얼마나 알았는지는 몰라도 최소한 엄귀비는 알았겠죠. 어느정도 방치하거나 조장한 감이 있긴 했을겁니다.




추천 비추천

7

고정닉 4

0

댓글 영역

전체 댓글 1
본문 보기
  • ㅇㅇ 갤로그로 이동합니다.

    뭐 근래까지도 제3세계 왕족들이 유럽이나 미국 대학에 이름만 걸어놓고 방탕하게 노는 경우야 많이 있으니...

    05.02 01:32:46
1
본문 보기

하단 갤러리 리스트 영역

왼쪽 컨텐츠 영역

갤러리 리스트 영역

갤러리 리스트
번호 말머리 제목 글쓴이 작성일 조회 추천
- 설문 바른 이미지 때문에 작은 논란도 크게 부각될 것 같은 스타는? 운영자 26/04/27 - -
- AD 이런 텐션의 방송 보신 적 있나요? 운영자 26/04/16 - -
- AD 가전디지털, 여름가전 SALE 운영자 26/03/05 - -
1216942 공지 신문고 [12]
G8KR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6.01.09 15363 5
1172385 공지 대체역사 갤러리 공지 [3]
G8KR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5.08.22 7406 7
1172403 공지 갱차리스트 [6]
G8KR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5.08.22 5483 1
1171371 공지 플랫폼 별 구매내역 인증방법(날짜 나오게) [6]
알룰로스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5.08.20 5092 10
1075231 공지 갤러리를 편하게 관리 하기위한 완장용 관리툴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4.10.27 4606 5
1248426 💡정보 조선시대와 일제초의 차문화 간략하게 정보 소개함
HK885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56 9 0
1248425 일반 ㅋㄷㅌ) 익숙한 이벤트, 익숙한 즐거움
Valentiusii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56 7 0
1248424 일반 ㅋㄷㅌ) 카카페 오늘 회차도 이봉창이라고 잘못 나왔는데 [1]
인그란디어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53 20 0
1248423 일반 조선총독) 조선 기반 세력들이 뭉치는게 크다
ㅇㅇ(121.168)
10:52 23 0
1248422 ✒️창 개노답, 13세기 고려로 가다. 2화
대붕이(119.67)
10:52 14 1
1248421 일반 ㅋㄷㅌ) 이번화 보면서 드는 생각
Mr.구인네스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43 51 0
1248420 일반 4군6진) 진짜 후원 건국되는거냐?
ㅇㅇ(59.6)
10:38 46 0
1248419 일반 쿠데타) 스페인에서 가져간 금괴는 전쟁 후에도 안 돌려줄려고 할 듯 [3]
대붕이(219.251)
10:34 88 2
1248418 일반 ㅋㄷㅌ)자주포 떴냐??
루프트한자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30 62 0
1248417 일반 ㅋㄷㅌ) 조선 허리케인 조선 스핏파이어 조선 H클래스... [2]
닉이거되나?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29 96 0
1248416 일반 근데 대역한국은 식민지하면 좀 거북함 [5]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29 78 0
1248415 일반 폴프메) 이럴 거면 본편 막판에 재단이 왜 나온 거냐 [3]
로르샤흐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27 110 8
1248414 일반 한반도에서 차 문화는 불교 때문 아니었나? [3]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24 69 0
1248413 일반 ㅋㄷㅌ)이렇게 되면 나중에
마루파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22 73 0
1248412 일반 한약에 초근목피까지 끓였는데 왜 차문화가 없대 [2]
대붕이(112.121)
10:21 58 0
1248411 일반 ㅋㄷㅌ) 라인란트에 아직도 한국군 남아있어?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20 73 0
1248410 일반 띵군) 나삼이 몰락까지 남은 카운트다운 [9]
천도행인(114.203)
10:20 77 2
1248409 일반 쿠데타) 아니 이게 이렇게 흘러가네 [3]
로르샤흐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19 118 0
1248408 일반 대역한국 제식권총으로 이것도 괜찮을듯. [1]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19 50 0
1248407 일반 ㄱㅇㄷ)후삼국 이후론 한반도에선 군웅할거 찍을 각은 전혀 안나오나 [3]
대붕이(106.101)
10:17 47 0
1248406 일반 ㅋㄷㅌ)대한 금 존나 많네ㅋㅋㅋㅋㅋ [5]
루프트한자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16 158 3
1248405 일반 ㅋㄷㅌ) 이래저래 중일전은 중국선빵으로 갈라나보다 [1]
백구한접시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16 88 2
1248404 일반 쿠데타) 벨기에가 장악했던 자르가 어디야? [4]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15 82 0
1248403 일반 ㅋㄷㅌ) 스페인 내전 왜 굳이 있는지 알겠네 [1]
노브랜드홍차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15 108 1
1248402 일반 조선 국왕의 현대식 스피치는 어떨까 상상해보면 [2]
헤트라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11 46 0
1248401 일반 분뇨로 비료 만드는 게 위생 문제 해결도 되나? [7]
武蔵改2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09 68 1
1248400 일반 띵군) 이집트 고고학 아무리 생각해도 매력적 소재인데
ㅇㅇ(121.159)
10:08 60 3
1248399 일반 ㅋㄷㅌ)금개꿀ㅋㅋ
대붕이234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07 80 0
1248398 일반 ㅍㅍㅁ)급완결 뭐냐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00 124 11
1248396 일반 합스스타)이쪽은 진짜 스나이퍼 솜씨가 경이롭네 [1]
건붕쿵야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9:56 49 2
1248394 일반 띵군) 나삼이 이 새끼는 번국 구조는 모르면서 [2]
대붕이(121.159)
09:39 142 6
1248393 일반 ㄱㅇㄷ) 살아남음은 대학 수준의 평가 기준 맞음 [6]
대붕이(58.235)
09:37 238 7
1248392 일반 ㅍㅍㅁ는 어차피 외전은 비정기 연재였는데 [2]
IOTA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9:37 120 4
1248391 일반 1588 최후반 전개가 진짜 참신하고 잘씀
대붕이(211.234)
09:21 276 13
1248390 일반 스페인귀농) 메세타 여단 흉갑 색감 찾긴했는데 [2]
ㅇㅇ(119.75)
09:15 89 0
1248389 일반 ㄱㅇㄷ) 한반도는 차 문화 마이너할만하지 않나 [5]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9:14 160 0
1248388 일반 ㄱㅇㄷ) 영국 국왕 연설을 대개 존댓말로 번역하는데 [8]
헤트라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9:12 120 0
1248387 일반 띵군)현재 입헌군주국으로 전환하기 가장 좋은 번국 [1]
ka55ha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9:11 178 9
1248386 ✒️창 ㅋㄷㅌ) 추축국 놈들아 가르쳐 줄 테니 참고해라 [4]
카다뮴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9:07 260 9
1248385 일반 폴프메)이게 차라리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57 221 13
1248384 일반 ㄱㅇㄷ)박제가 <--- ㄹㅇ 대단한듯 [5]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51 136 2
1248383 일반 합스괴이) 헤트비히가 콘스 입장에서 최고의 신붓감인 이유 [1]
헤트라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39 74 2
1248382 일반 ㄱㅇㄷ) 확실한건 보성군이랑 제주도 차밭은 근현대 조성임 [4]
HK885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31 199 7
1248381 일반 띵군) 나삼이 평판, 파멸적 [5]
NEWBNEWB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19 285 9
1248380 일반 ㄱㅇㄷ) 군주나 귀족들의 성에 대해 연구한 내용은 없나? [1]
대붕이(222.117)
08:12 78 0
1248379 일반 ㄱㅇㄷ) 향토적인 수준에서 한국 차문화는 끊이지 않고 내려왔음 [2]
HK885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11 315 9
1248378 일반 합스괴이) 아니 이제봤는데 헤트비히 결국 해냈어? [3]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07 86 0
1248376 일반 ㄱㅇㄷ) 영국은 왜 커피보다 홍차가 더 유행하게 된거임? [4]
ㅇㅇ(211.230)
07:49 121 0
1248375 일반 성순 외전나온건 왤케들 조용하냐? [1]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22 115 0
1248374 일반 독일이 만약 2차대전 이겼으면 동맹국들도 쳤을까? [2]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6:18 103 0
갤러리 내부 검색
제목+내용게시물 정렬 옵션

오른쪽 컨텐츠 영역

실시간 베스트

1/8

디시미디어

디시이슈

1/4